군산시, 청년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기사입력 2020.09.24 07:21

군산시가 지난 22일과 23일 2일간 청년뜰(청년창업센터)에서 지역의 19개 중소기업과 청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군산=이경선 기자

지역 19개 중소기업ㆍ청년 40여명 참여

[더팩트 | 군산=이경선 기자] 전북 군산시가 코로나19와 지역경제 불황으로 고용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내 청년들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동안 청년뜰(청년창업센터)에서 지역의 19개 중소기업과 청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은 지역정착형인 ‘만나보중소기업 청년연계사업’으로 선발된 청년들은 지역의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채용돼 근무하게 되며, 향후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통한 자산형성 등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자립기반의 기회를 얻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지역경제 불황으로 고용위기를 겪고 있는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 할 계획에 있다"며, "특히 2021년도에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응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해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지원자들의 발열체크는 물론, 시간대별로 면접시간을 조정 배분하고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했다.


scoop@tf.co.kr


[인기기사]

· [삼성 갤럭시 언팩] 'MZ세대 취향 저격' BTS 노래 틀고 '갤S20 FE' 공개

· [TF확대경] '트바로티' 김호중, 활동 중단 후 더 뜨거운 열기 왜?

· [TF초점] 코로나로 바뀐 유엔총회… '화상회의·세정제' 이색풍경

· [TF프리즘] 文대통령, '종전선언' 다시 띄웠지만…현실적 한계

· [TF초점] 이상직 추석 전 제명?...이낙연 '읍참마속' 이어질까

· [TF현장] '국정원 간첩조작 사건' 왜 비공개 재판일까

· [TF초점] 더보이즈, 확연히 달라진 존재감

· [TF이슈] 7개월 묵힌 윤석열 가족 사건, '공소시효' 쫓긴다

· [TF사진관] LG 유강남, '몸 맞고 떨어진 아쉬운 파울볼'

· [TF현장] "정치적·짜깁기 기소"…검찰 성토장 된 민주당 '패트' 재판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