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 계약 체결

기사입력 2020.06.01 10:00

LG전자가 최근 유럽의 대표적인 가전업체인 독일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LG전자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LG전자 제공

LG전자 "생활가전 분야 앞선 특허 경쟁력 인정받아"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최근 유럽의 대표적인 가전업체인 독일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밀레는 LG전자의 로봇청소기 특허 기술을 사용해 로봇청소기를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은 LG전자가 로봇청소기에 채택한 '충전 유도 가이드' 등 3가지 독자 기술에 관한 것이다. 충전 유도 가이드는 청소를 마친 로봇청소기가 다음 청소까지 대기하기 위해 충전도크에 정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


대부분 로봇청소기는 적외선 유도 신호를 따라 충전도크로 돌아오게 된다. LG전자 특허는 적외선이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격벽 구조를 이용해 다른 방향으로 나가는 적외선을 차단시킨다. 이 기술이 적용된 로봇청소기는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나간 적외선 신호를 감지하며 정확하게 충전도크까지 도착할 수 있다.


LG전자는 충전 유도 가이드 외에도 △먼지통에 결합되는 필터의 장착여부 감지구조, △하부 브러시의 결합구조 등의 특허도 밀레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와 관련해 글로벌 기준 700건이 넘는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6월 GE어플라이언스와 프리미엄 냉장고인 얼음정수기냉장고의 핵심 특허인 도어 제빙과 관련한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밀레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LG전자는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생활가전 분야의 앞선 특허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전생규 LG전자 특허센터장(부사장)은 "LG전자는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원동력인 지적재산권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rocky@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윤미향, '21대 국회 첫 출근'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홍승희] 40대 나이, 왜 '트로트 걸그룹'을 하냐고요?

· [밈의 챌린지③] "유쾌한 분위기 속 유저들의 변주" (인터뷰)

· [TF확대경] '철야 대기'…'의안번호 2100001번' 주인공은?

· [TF이슈] 퇴직금 달라는 시장님…법원 "선출직은 안 돼"

· [TF이슈] '마약청정국' 옛말…국내 마약사범 역대 최다

· [TF초점] 빅매치 당권 도전 '숨 고르기' 돌입한 이낙연

· 통합당, 김종인 '경제 비대위' 1일 출범

·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 'DLF 사태' 중징계 행정소송 진행할까?

· '안 팔리는' 오리온 제주용암수…업계 "제주도와 분쟁 불씨 여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