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47번째 신규 챔피언 '아펠리오스' 등장

기사입력 2019.12.12 16:05

리그오브레전드 147번째 챔피언인 아펠리오스는 다섯 가지 무기를 사용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입롤의 신 아펠리오스 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주 무기와 보조 무기에 따라 스킬과 추가 효과가 달라지는 챔피언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12일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롤)'에 147번째 신규 챔피언 '아펠리오스'를 공개했다.


타곤 고대 종교 루나리의 교도인 '신념의 무기' 아펠리오스는 솔라리 신도들에게 습격을 당하면서 쌍둥이 여동생 알룬의 마력으로 새로운 무기를 손에 넣어 루나리를 지킨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아펠리오스는 '만월총', '절단검', '중력포', '화염포', '반월검' 등 총 5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들 무기엔 50발의 탄약(달빛)이 장전돼 있다. 탄약을 다 사용하면 해당 무기가 순서대로 대기열 끝으로 이동해 재장전 된다. 'W'로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교체할 수 있다. 선택한 무기들에 따라 기본 공격과 스킬 및 추가 적용 효과가 달라진다.


궁극기 'R: 월광포화'는 전방으로 은빛 폭탄을 던진다. 적에게 명중 시 폭발하며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후속 공격으로 주 무기의 강화된 기본 공격을 폭발에 휩싸인 모든 적에게 가한다.


아펠리오스는 50발의 탄약을 고려해 전투에 임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 난이도는 높지만 성장에 따라 팀의 승리를 이끌 수 있는 강력한 챔피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동시에 공격력·공격속도·추가 방어구 관통력 능력치도 선택해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챔피언에 대한 다양한 팁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입롤의 신 아펠리오스 편'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편에선 '드래곤X' 소속 '원거리 딜러'인 '데프트' 김혁규 선수가 출연한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사진관] 고 김우중 영결식, '하늘로 가져간 세계 경영의 꿈'

· [그 의원 지역구에선] 불출마설 솔솔 김현미, 집값 하락에 '부글부글'(영상)

· [TF초점] 비건 대표 곧 방한…북미협상 돌파구 될까?

· [TF초점] '4+1 수정안' 합의 막바지...패스트트랙 결판 임박

· [TF초점] 직접수사·​​​​​​​경찰지휘 의지 확인한 '윤석열 검찰'

· 롯데, 월드타워점 지켰다…'호텔롯데 상장' 청신호켜나

· 대한항공 6년 만에 희망퇴직…"권고 및 강제성 없어"

· [TF초점] '박항서 매직' 삼성·현대차, 베트남 공략 프로젝트 '훈풍' 기대↑

· '펭수'로 잘나가던 EBS, 최영수·박동근에 화들짝

· [TF현장] '친노'도 사표 강요했는데 블랙리스트?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