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文대통령 종전선언에 北은 우리 국민 총살 만행"

기사입력 2020.09.24 08:47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SNS에 "북한은 우리 국민을 죽이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국회 국방위와 정보위, 외통위 긴급 소집을 요구했다. /남윤호 기자

국회 국방위·정보위·외통위 긴급 소집 요구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하자고 했는데, 북한은 우리 국민을 죽이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일부 국회 상임위원회 소집을 요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밤사이 충격적인 언론 보도가 나왔다"며 이같이 적었다.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을 타고 있다 실종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하다 북측의 총격을 받고 숨진 뒤 화장됐다는 보도를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 의원은 "이 사건 언론 보도와 관련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며 몇 가지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그 선원은 왜 북한에 갔는지, 북은 그 선원을 왜 총살한 것인지, 선원이 사망한 시점은 언제인지"라고 썼다. 또 "대통령은 남북관계 기류가 이렇게 적대적인데 왜 생뚱맞게 종전선언 제안한 건지도 이해되지 않는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사건의 실체 파악과 우리 대응 방안을 논의해야 한다"라며 국회 국방위원회와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를 긴급 소집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제75차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종전선언이야말로 한반도에서 비핵화와 함께 항구적 평화체제의 길을 여는 문이 될 것"이라며 국제사회의 지지를 호소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선 선원 1명이 소연평도 남방 2km 지점에서 실종했다는 신고가 해양경찰에 접수됐다. 다음 날인 22일 군 당국은 실종자가 북한 해역에서 발견된 정황이 포착돼 정밀 분석을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shincombi@tf.co.kr


[인기기사]

· [삼성 갤럭시 언팩] 'MZ세대 취향 저격' BTS 노래 틀고 '갤S20 FE' 공개

· [TF확대경] '트바로티' 김호중, 활동 중단 후 더 뜨거운 열기 왜?

· [TF초점] 코로나로 바뀐 유엔총회… '화상회의·세정제' 이색풍경

· [TF프리즘] 文대통령, '종전선언' 다시 띄웠지만…현실적 한계

· [TF초점] 이상직 추석 전 제명?...이낙연 '읍참마속' 이어질까

· [TF현장] '국정원 간첩조작 사건' 왜 비공개 재판일까

· [TF초점] 더보이즈, 확연히 달라진 존재감

· [TF이슈] 7개월 묵힌 윤석열 가족 사건, '공소시효' 쫓긴다

· [TF사진관] LG 유강남, '몸 맞고 떨어진 아쉬운 파울볼'

· [TF현장] "정치적·짜깁기 기소"…검찰 성토장 된 민주당 '패트' 재판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