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해민에게 지방세 감면해 준다

기사입력 2020.08.13 18:33

김경수 경남도지사(가운데 오른쪽)가 한정우 창녕군수(가운데 왼쪽)와 13일 경남 창녕군 이방면 거남리 양정경로당을 찾아 주민들을 위로한 후 침수방지 대책을 설명하고 있다. /경남도청 제공

폭우피해 시 재산세 징수유예·취득세 납부기한 연장·자동차세 면제 등 다각적 지원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경남도가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최근 폭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에게 지방세 감면 등의 지원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남도는 수해민을 대상으로 취득세, 지방소득세 등에 대한 신고 및 납부기한을 연장하기로 했다. 또 재산세, 주민세 등에 대한 고지·징수유예, 체납자에 대한 재산압류 및 압류재산 매각 유예 등도 실시한다.


집중호우로 파손된 건축물과 선박, 자동차, 기계장비를 2년 이내 대체 취득한 경우 취득세와 등록면허세를 면제한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자산총액 20% 이상을 상실했을 때 '재해손실세액공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법인은 세무조사 연기 신청을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자동차가 물에 잠겨 멸실된 경우 자동차세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수해지역 주민들은 지방세 납부 기한연장 및 징수유예, 체납처분 유예를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번 수해로 인한 지방세 감면은 각 기초자치단체장의 수해 인증이 있으면 대상자로 선정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이삼희 경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수해로 도내 납세자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방세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인기기사]

· '정의연 의혹' 윤미향 의원 검찰 출석…수사 3개월 만

· [TF사진관] 김연아, '피겨여왕의 미모 클래스!'

· 기안84, 웹툰 일부 수정→연재중지·'나혼산' 하차요구 쇄도

· '흥행 조짐' 갤럭시노트20, 어떤 모델이 인기 많을까?

· [TF초첨] '사의→사찰 칩거→지지율↑' 주호영의 롤러코스터 100일

· '가정사' 갑론을박 김조원 "사실무근…가정파탄 지경"

· 이재명 "찬반 양분되는 토지거래허가제…도민들의 합리적 의견 구한다"

· [TF리뷰] 갤노트20 울트라, '카툭튀'마저 예뻐 보여

· '신천지 협박에 불안' 추미애…신천지 "우리가 언제"

· 미래 준비 나선 LG전자, 5G 이어 6G 개발도 발 빠른 대응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