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정보 유출 의혹' 현대차 직원 압수수색

기사입력 2020.06.01 20:36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정진웅 부장검사)는 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대기아자동차 본사 A씨의 사무실에 수사인력을 보내 PC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검찰이 수사정보 유출 혐의를 파악하고 현대기아자동차 직원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정진웅 부장검사)는 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대기아자동차 본사 A씨의 사무실에 수사인력을 보내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지난해 현대자동차 엔진 결함 의혹 수사 당시 일부 수사정보가 A씨에게 유출된 정황을 잡고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수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자료확보 차원에서 직원 압수수색을 실시했으나 구체적인 혐의나 내용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15년과 2017년 세타2 엔진 결함으로 미국에서 그랜저 등 160여만대를 리콜했다. 반면 국내에서는 국토교통부가 조사에 나선 뒤에야 17만대를 리콜 조치해 의도적으로 엔진 결함을 은폐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검찰은 시민단체 YMCA 자동차 안전센터가 이를 고발한 지 2년 만인 지난해 2월 현대차 본사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들어가 담당 간부들을 불구속 기소한 바 있다.


leslie@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윤미향, '21대 국회 첫 출근'

· [TF현장] 530호 윤미향 의원실 '북새통'…"조국 자장면 배달 때 같다"

· '말 아낀' 김종인 비대위, 첫날…金 "다음 회의에서"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홍승희] 40대 나이, 왜 '트로트 걸그룹'을 하냐고요?

· [TF초점] 현실판 가족 이야기 '가족입니다'…웰메이드 드라마 될까

· 이혼 후 양육비 체크카드로만 써라?…대법원이 제동

· [TF이슈] 퇴직금 달라는 시장님…법원 "선출직은 안 돼"

· [TF초점] 이게 '플레이스테이션5(PS5)'라고…추가 공개 임박

· 편의점 업계, '택배 공포' 반사이익 '톡톡'…모객 총공세

· '안 팔리는' 오리온 제주용암수…업계 "제주도와 분쟁 불씨 여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