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택 2라인에 낸드 생산라인 투자 "메모리 초격차 확대"

기사입력 2020.06.01 11:00

삼성전자가 2021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평택캠퍼스 2라인에 낸드플래시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삼성전자 제공

5월 클린룸 공사 착수, 2021년 하반기 최첨단 V낸드 양산

[더팩트│최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 2라인에 낸드플래시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1일 밝혔다. AI, IoT 등 4차 산업혁명 도래와 5G 보급에 따른 중장기 낸드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평택 2라인에 낸드플래시 생산을 위한 클린룸 공사에 착수했으며, 2021년 하반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언택트' 라이프스타일 확산으로 이런 추세가 더욱 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적극적인 투자로 미래 시장 기회를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2015년 조성된 평택캠퍼스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메모리 전초기지로서 세계 최대규모의 생산라인 2개가 건설됐다. 이번 투자로 증설된 라인에서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V낸드 제품이 양산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는 화성과 평택, 해외에는 중국 시안에 낸드플래시 생산라인을 운영 중이며 국내외 균형 있는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고 시장리더십을 더욱 강화한다.


최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부사장은 "이번 투자는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메모리 초격차를 더욱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함으로써 국가 경제와 글로벌 IT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2년 낸드플래시 시장 1위에 올라 현재까지 18년 이상 독보적인 제조, 기술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리더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6세대(1xx단) V낸드 제품을 양산한 바 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윤미향, '21대 국회 첫 출근'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홍승희] 40대 나이, 왜 '트로트 걸그룹'을 하냐고요?

· [밈의 챌린지③] "유쾌한 분위기 속 유저들의 변주" (인터뷰)

· [TF확대경] '철야 대기'…'의안번호 2100001번' 주인공은?

· [TF이슈] 퇴직금 달라는 시장님…법원 "선출직은 안 돼"

· [TF이슈] '마약청정국' 옛말…국내 마약사범 역대 최다

· [TF초점] 빅매치 당권 도전 '숨 고르기' 돌입한 이낙연

· 통합당, 김종인 '경제 비대위' 1일 출범

·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 'DLF 사태' 중징계 행정소송 진행할까?

· '안 팔리는' 오리온 제주용암수…업계 "제주도와 분쟁 불씨 여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