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설연휴 '안전운전' 기능 대폭 확대한 T맵 선봬

기사입력 2020.01.22 09:18

SK텔레콤 'T맵'이 새로운 기능을 더해 귀성·귀경길 고객들의 운전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돕는다. /SK텔레콤 제공

급제동 차량 및 응급차량 발생 시 알람 문구 제공…V2X기술 적용

[더팩트│최수진 기자] SK텔레콤이 귀성·귀경길 고객들을 위해 'T맵'의 기능을 개선했다.


22일 SK텔레콤은 5G시대 첫 설 명절을 맞아 △T맵 명절 진료 병원 안내 △급제동 안내 △응급차량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명절 진료 병원 안내 서비스(이하 명절 병원 서비스)는 T맵에서 '명절병원', '설 병원' 등 연휴 기간 병원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현 위치 주변의 진료 가능 병원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기간 진료하는 병원을 T맵을 통해 검색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설과 추석 연휴기간 응급의료센터 환자 내원은 하루 평균 2만6000건으로 평상시 대비 평일 2.2배, 주말 1.6배 높게 나타났다. 이에 SK텔레콤은 진료를 원하는 이용자가 연휴기간 T맵을 통해 진료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T맵 '급제동 안내'는 V2X기술을 통해 앞서가는 T맵 이용 차량이 급제동하면 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고, 최대 1km내 뒤따르는 차량의 T맵 이용 화면에 일제히 경고 문구를 띄워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다.


또한 SK텔레콤은 차량 정체로 사고가 잦은 고속도로 귀성·귀경길에 빠른 사고차량 조치를 위해 '응급차량 안내'도 제공한다. '응급차량 안내'는 사고가 발생해 소방차나 구급차 등 응급차량이 출동할 경우, 출동 경로에서 운행하는 차량에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극심한 교통 체증이 예상되는 명절 고속도로에서 응급 상황 발생 시, 환자 이송 등의 빠른 대처가 가능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들은 'T맵주차' 앱을 통해 설 연휴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 1만4000여 개의 공공주차장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T맵주차' 앱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고객들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 검색 시 목적지 인근의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이 앱 화면에 표시된다.


무료 주차장 안내는 설 연휴 시작 전날인 23일부터 27일까지 제공돼 주차난이 심해지는 연휴 기간 고객들의 주차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단장은 "SK텔레콤은 18년간의 T맵 서비스 제공 경험과 월 1250만 이용자가 활용한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른 길을 안내해 왔다"며 "지난해 5G 상용화 후 첫 설 명절을 맞아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강화로 이용자의 안전운전을 돕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김건모에 이어 장지연까지...가세연 "남자관계 복잡해"

· '집단 성폭행' 혐의 정준영·최종훈 2심에선 어떨까

· 721번 버스 탄 고민정 "촛불혁명, 내 손으로 완성해 보려"

· 이승준·김소니아, 16살 차 농구커플 탄생 "1년째 열애 중"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논란의 '동백꽃 필 무렵', 시청자 공감 해법을

· [단독] '원맨쇼 달인' 코미디언 남보원 21일 오후 '폐렴' 타계

· '운명의 날' 맞은 금융권…신한·우리·하나금융 '초긴장'

· [TF확대경] 임종석 "총선 불출마" 거듭 확인에도 '출마설' 모락모락

· '조국 비판' 김경율 만난 안철수…'반문연대' 결성하나

· [TF사진관] '전성기 못지 않은 미모'...아이돌에서 여신으로 돌아온 다섯 요정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