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따알 화산 폭발로 마닐라 국제공항 전 항공편 취소

기사입력 2020.01.12 21:46

필리핀 마닐라 인근 유명 관광지 따가이따이 따알 화산이 12일 폭발해 필리핀 화산연구소가 화산 경보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했다.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 페이스북 캡처

필리핀 화산 경보 2단계→3단계 격상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필리핀 마닐라 인근 유명 관광지 따가이따이 따알 화산 폭발로 마닐라 국제공항의 모든 항공편이 취소됐다.


12일 외교부와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현지 시간으로 오후 1시 30분쯤 따알 화산 증기분출이 활성화하면서 분화구로부터 약 100m에 달하는 증기가 화산재와 함께 분출됐다.


오후 4시까지 추가 지진과 증기폭발 등이 이어지는 등 마그마 분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필리핀 화산 연구소(PHIVOLCS)는 따알 화산 경보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하고 화산섬 및 인근 지역에 철수령을 권고했다. 아울러 따알 화산섬 전역에 '영구위험지역'을 선포하고 섬 내 진입도 금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화산 폭발로 발생한 화산재로 오후 6시 이후 필리핀 마닐라 국제공항의 모든 항공편도 취소됐다.


외교부와 주필리핀 대한민국대사관은 "따알 회산 인근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들은 즉시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하고 분화구와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교민들은 필리핀 정부의 대피경고 등을 예의주시하고 지시에 따라 대응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likehyo85@tf.co.kr


[인기기사]

· 로또 893회 당첨번호 조회 결과 1등 자동 8명 최다…전체 89%

· 주진모, 휴대폰 해킹 피해 여파...아내 민혜연 SNS 삭제

· [TF비즈토크] "2020 CES 주인공은 삼성전자"...관람객 최대 인파

· [한국 이란] '승부수 적중!' 이동준 연속골-조규성 추가골, 8강 확정

· [TF움짤뉴스] '심플+단아' 이성경, 모델 다운 패션감각

· '그것이 알고 싶다' 영향?..'성범죄자 알림e' 주목

· [TF초점] 中 시진핑 3월 방한설…한중관계 개선되나?

· [TF초점] 조여정 연기가 아까운 '99억의 여자'

· 스마일게이트 "이제 로스트아크에서 셀카 찰칵"

· [TF초점] '검찰 인사' 후폭풍…청와대·검찰, '장군 멍군'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